Seung Yeon. Seo
서승연︱徐陞醼
Exhibition History
[개인展]-20회, 부스개인전 10회

2020. 새로운 꿈을 꾸다 l 포레스트아트갤러리, 서울
2019. 풍경과 새로운 이미지의 구현 l 쉐마미술관 ,청주
2019. Life-새로운 꿈을 만나다 l 아산병원 갤러리, 서울
2019. 서승연 초대전 l GS타워 더스트릿 갤러리, 서울
2017. Life-꿈을 품다 l 갤러리 탐, 서울
2017. Life-꿈을 품다 l KBS시청자갤러리, 서울
2017. 서승연 초대전 l 아트리에갤러리, 안양
2015. 새로운 꿈 l 갤러리 H, 부천중동 현대백화점
2014. 도시, 꿈을 꾸다 l 가가갤러리, 서울
2014. 도시, 꿈을 품다 l 갤러리 탐, 서울
2011. 개인전 l 갤러리 웨스턴, 미국(L.A)
2011. 개인전 l 엡솔루트갤러리, 미국(미시간)
2009. 개인전 l 모로갤러리, 서울
2007. 개인전 l 갤러리 토포하우스, 서울
2005. 개인전 l 갤러리 호, 서울
2003. 개인전 l 갤러리 가이아, 서울
외 5회

[단체展]

로그아트 재미지고 미술장터 l 문화제조창, 청주
풍경, 어느 곳 l 정수아트센터, 서울
빌라드 파넬 아트쇼-박곡리에 꽃핀 현대미술과 가구 l 빌라드 파넬, 용인
그 도시를 기억하는 법 l 갤러리 라메르, 서울
에꼴전 ‘가을 33인의 메시지’ l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 서울
청주국제현대미술전, 혜초 이후-한국,인도 문화의 소통 l 인도한국문화원
쉐마아트포럼 회원전-청초교취 l 갤러리 라베리타, 서울
LANDMARKS : A GLORIOUS DREAM-세계도시의 건축 l 63스카이아트미술관, 서울
에꼴 32 Artist l 진부령미술관, 고성
서울아트쇼-에꼴전 l 코엑스, 서울
소담갤러리 기획 초대전-서승연, 황희준 l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 서울
양천 미협전 l 양천문화회관, 서울

KIAF , 부산국제아트페어, 서울오픈아트페어, 대구아트페어, 광주국제아트페어
AHAF, 화랑미술제, 첸나이 쳄버 비엔날레, 홍콩어퍼더블아트페어, 상하이아트페어
어퍼더블 싱가폴 아트페어 2014

[작품소장처]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2017, 2016, 2015)
청주시립미술관
쉐마미술관
백민미술관
경향신문사

Career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회화전공 졸업

Artist Market
Artist Note
도시, 꿈을 품다!

현대사회에서 정치,경제, 문화의 중심이 되는 도시는 인간이 꿈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무수한 도전과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발전해왔다. 그런 의미에서 나의 Life 시리즈는 또 다른 꿈의 시도이다. 만물의 근원인 물을 통해 도시의 생성과 성장 그리고 소멸, 재탄생의 순환과정을 거듭하며 이룩된 현대도시와 끝없이 꿈꾸는 인간의 질긴 생명력의 표현이다.

나의 작업방법으로 주관적인 표현주의 화풍으로 대담한 색채의 전환을 시도했다. 이방법은 고유한 색채를 무시하고 자신만의 감성과 느낌으로 새 색채와 이미지를 창조하여 새로운 조형언어를 만들고자 하였다. 색채의 강렬한 대비는 근원적인 생명의 힘, 에너지 표출, 충만함의 강렬한 표현이다.

그래서 도시를 품고있는 물방울은 새로운 꿈과 갈망의 매개물로서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Life-새로운 꿈을 만나다!

서양에서 기원전 6세기 그리스의 철학자 탈레스(Thales, B.C 624~547)는 ‘물은 만물의 근원’ 이라고 하여 우주의 근원과 자연의이치를 물로써 설명하였다.물은 풍요와 생명력의 원리이며 청정한 정화력을 지니고 있으며물의 순환은 재탄생을 의미한다.물의 심상은 자연과 세계, 그리고 인생의 섭리, 가장 자유롭고도 유연한 순리라는 관념을 가지고 있다. 나의 작업은 만물의 근원인 물방울 통하여 성장과 소멸, 재탄생의 순환과정을 거치면서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생명력으로 전달 받는다.

인류 문명이 발생 한 이후 이 지구상에는 약 200여개의 국가들이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각 국가들은 저마다 그들만의 역사와 문화를 지니고 있으며그에 따른 계승,보존 방식들이 있다. 그러한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것들 중에는 건축물을 첫 번째로꼽을 수가 있다.중국의 만리장성, 이집트의 피라미드, 파리의 에펠탑 등이 바로 그 나라와 역사를 대표한다고 볼 수 있겠다. 5천년 찬란한 역사를 지닌 우리에게도 보석 같은 여러 건축물들이우리의 역사를 빛내며 우리나라를 찾는 세계인들에게 찬사를 받으며 건재하고 있다. 그 가운데에서도 역사적 대표성을 갖고 있는 건축물 중에 단연 1위는 숭례문이며 역사성과 상징성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있다.

물방울과 역사의 증인이며 국가의 상징이며 민족의 희노애락의 묻어있는 숭례문을 비롯한 건축물을 오버랩시킨 이유는 물의 상징인 풍요와 재탄생으로 과거의 역사로부터 새롭게발돋움하는 역동적인 대한민국의 미래를 의미한다.그래서 최근작은 한국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숭례문이미지 작업을시작으로 인류문명의 결과물인 건축물이나 조형물을 통하여 세계의 미래 문명의 발전을 기원한다.

나의 작업방법으로 주관적인 표현주의 화풍으로 대담한 색채의전환을 시도했다.이 방법은 고유한 색채를 무시하고 자신만의 감성과 느낌으로 새 색채와이미지를 창조하여 새로운 조형언어를 만들고자 하였다. 또한같은 주제를 색채의 변조를 시도하면서 해석의 다양성을 보여주고자 하였다. 색채의강렬한 대비는 근원적인 생명의 힘,에너지 표출, 충만함의 강렬한 표현이다.

인류가 이룩한 문명은 새로움을 시도하면서 발전되었다. 무수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전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물방울의 의미는 문명의 새로운 비젼을 주는 매개물로써 나의 작업에 꼭 필요한 조형언어로 희망적인메시지를 전달하는것이다.

꿈이 있어 세상을 사랑하게 되었다. 난 새로운 꿈들을 만나기 위해 아름다운 인생의 길을 나선다.

No items found.
No items found.
Close